농식품부 산하 국내 최대의 할랄관련 전문기관 본원 노장서 사무총장 충남도청에서 할랄 특강 > 언론속 KIHI > 사)한국할랄산업연구원

본원 노장서 사무총장 충남도청에서 할랄 특강

인월 0 364
수출중소기업과 할랄시장 진출 모색

하반기 수출기업 CEO 포럼 개최, 특강·지원사업 설명 등 진행

 

 

▲     © 편집부


충남도는 18일 충남도서관 다목적실에서 도내 수출 중소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하반기 충청남도 수출 중소기업 CEO 포럼’을 개최했다.

 

급변하는 세계 통상 환경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과 대내·외 경쟁력 제고, 할랄시장 수출 전략 모색을 위해 마련한 이번 포럼은 전문가 특강과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전문가 특강은 노장서 한국할랄산업연구원 사무총장이 ‘중소기업을 위한 할랄시장 수출 전략’을 주제로, 도내 수출 기업들의 할랄시장 진출 방안을 제시했다.

 

특강 및 토론에 이어서는 도와 유관기관이 내년 수출 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

 

▲     © 편집부


이 자리에서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 “최근 미중 무역분쟁과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 세계 통상 환경 변화에 각 기업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대내·외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도는 앞으로 기업들이 수출 시장을 다변화 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해외마케팅 사업 등 우리 수출 기업의 안정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도내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중략)

 

도는 내년 2036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지원과 중소기업 수출 인프라 지원, 수출기업 소통 및 홍보 강화 등 3개 분야 24개 사업에 28억 3600만 원을 투입한다.

 

출처: 충남신문, 2018-12-18, 기사전문 참조 http://www.ccsimin.com/sub_read.html?uid=12664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