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산하 국내 최대의 할랄관련 전문기관 식품연구원, 할랄식품시장 수출 견인 2018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 개최 > 할랄소식/동향 > 사)한국할랄산업연구원

식품연구원, 할랄식품시장 수출 견인 2018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 개최

최고관리자 0 260

식품연구원, 할랄식품시장 수출 견인

2018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 개최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동준이하식품연’)은 오는 8월 16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해외식품인증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8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를 서울 삼성동 COEX 컨퍼런스룸(402)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수출다변화 정책에 따른 할랄식품 시장의 수출 증진과 관련하여글로벌 할랄식품시장 진출 회고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이뤄진다.

그동안 추진해 온 종합적인 대책의 성과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농식품 수출이 나아갈 방향을 되짚어 보기 위해 △식품제조/외식의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 △인력양성의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 △수출을 위한 마케팅 지원활동 △통관·검역 부문 및 인증에 대한 진단과 처방 관련 발표와 토론이 예정돼 있다.

특히 한국의 할랄식품산업 육성정책 방향 발표를 통해 식품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있어 향후 할랄시장의 원활한 진출에 대한 지원책을 확인해 볼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내 농식품 수출이 일본중국미국 등 전통적 수출 시장 중심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으로 확대돼 안정적 여건을 확보할 수 있도록 수출 다변화 지원정책을 추진 중에 있다.

이슬람권 시장 진출을 위해 2015년 한-UAE 농업 및 할랄식품 관련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할랄식품산업 발전 및 수출활성화 대책을 수립했고이를 기반으로 농식품 수출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이러한 정책의 일환으로 2018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도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식품연구원 박동준 원장은 이번 국제 할랄 컨퍼런스는 국내 할랄식품 산업의 현주소를 파악하고이에 따른 발전 및 수출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라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앞으로도 할랄 관련 수출정보 제공인증획득 지원전문인력양성 및 식품안전관리 등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농식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수출확대 기반을 강화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컨퍼런스에 대한 신청서 접수는 해외식품인증 정보포털(www.foodcerti.or.kr상담실 – 참가신청)에서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받을 예정이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Comments

반응형 구글광고 등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