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산하 국내 최대의 할랄관련 전문기관 코스메카코리아, 무이 할랄인증 획득 무슬림시장 '출사표' > 할랄소식/동향 > 사)한국할랄산업연구원

코스메카코리아, 무이 할랄인증 획득 무슬림시장 '출사표'

인월 0 103

원료, 처방, 제조설비 등 할랄규정 생산시설 완비, 조임래 회장 “할랄문화권 K-뷰티 우수성 전파”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인도네시아의 할랄 인증인 무이(MUI) 인증을 획득했다고 1월 28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코스메카코리아는 무슬림 소비자를 겨냥한 할랄 화장품을 공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국내 대형 화장품 제조사들 중 이슬람 국가의 현지법인이 아닌 국내에 소재한 화장품 생산시설로 할랄 인증을 받은 것은 코스메카코리아가 최초이다.

 

(중략)

 

이슬람 신도인 무슬림이 전 세계 인구의 25%를 차지하는 데다가 이슬람권 여성의 지위와 젊은 층의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할랄 화장품 시장에 대한 성장 잠재력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엄격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돼지 등의 동물성 원료 및 알코올을 배제한 원료를 사용하고 할랄 맞춤 처방을 진행하며 할랄 조건에 충족한 도구와 생산시설을 완비해 할랄 제품의 생산이 가능한 제조 공장임을 인증받았다.

 

또 할랄 제품 생산의 지속 가능성과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내부 관리 규정을 수립하고 관련 자원을 배치하는 등 체계적인 할랄 보증 시스템을 확립했다.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은 “무슬림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컨셉과 믿을 수 있는 제품력의 할랄 화장품들을 제공할 계획이다”며 “K-뷰티의 우수성을 할랄 문화권에 전파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 코스인코리아닷컴, 2019-01-28, 기사전문 참조 https://www.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34284  

Comments

반응형 구글광고 등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